커뮤니티

  • 공지사항
  • 이용후기
  • Q&A

이용후기

HOME > 커뮤니티 > 이용후기

제목 [기본] 목동 푸른잎 산후조리원 추천들어갑니다^^ 등록일 2018.05.30 19:16
글쓴이 가을이맘 조회/추천 202/0

감사해서 쓰게 되는 목동 푸른잎 산후 조리원 후기입니다.
 
전치태반으로 인한 고위험 산모임에도 불구하고 푸른잎 산후 조리원을 택한 이유는 조리원 투어 중 만난 원장선생님에 대한 믿음 때문이었습니다. 
 
이곳에 계신 쌤들 하나같이 산모상태며 아이상태 두루두루 체크해주시는 정성. 그 진심과 그간의 연륜은 그냥 쌓아지는게 정말 아닌듯. 
 
조리원에 있는 동안 쌤들은 일이 아니라 아이를 너무나 예뻐 하시는게 보여서 머무는 동안 마음과 몸이 저절로 편안하고 감사해졌던.
 
결국 한주 늘려 3주 머물다 퇴소하네요.
 
34주. 이른둥이로 태어나 걱정 많았던 우리 딸.
인큐베이터에 3주간 있다가 나오느라 걱정도 많았는데 전화 주셔서 아가의 안부도 자주 물어 주셨답니다.
퇴원 후 조리원이 있다가 아가의 병원 외래가 있던 날.
병원에서도 일주일만에 아이가 참 잘 자랐다고 어느 산후 조리원이냐 묻기까지 하시네요.
 
다른 조리원은 없는
한시간 반 가량 되는 퇴소 교육! 
원장님이 한양대학병원 신생아실 및 미숙아실 근무 하셨던
경험과 그간 조리원 경험을 더해 조리원 퇴소 후 아가 케어와 건강 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다량 말씀해주셔서 받아 적을 수 밖에 없었네요. 정말 알찬 정보 가득^^
 
 
* 식사
- 실장님과 조리장쌤들이 소스부터 김치까지 모두 손수 만들어 주시는 정성 가득한 식단. 산모마다 잘 먹는 음식과 잘 먹지 않는 음식도 체크 하셨다가 식단을 조절해 주시는 배려까지!!!
 매끼 영양식에 산모들과 어울려 먹으니 정보교환하기에도 너무 좋은 시간. 첫째를 낳으신분이 둘째 산후조리도 이곳에서 하시는 분들이 많아 초산인 저에게는 인터넷 검색창 뒤져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좋은 정보 얻을 수 있었네요.
 
* 마사지
- 어찌나 아픈 곳 딱딱 아시고 잘 풀어주시는지. 매일매일 달라지는 산모들의 몸상태를 기가 막히게 알아서 마사지 뿐만 아니라 평소 몸 관리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계속 받을 수 있으면 정기권 끊고 싶을 정도.
 
* 청결
- 아침,저녁으로 두번 신생아 실은 살균소독을 한답니다.
살균 소독 덕에 조리원에 있는 아가들은 조리원에 있는 동안 한번도 아파 본적이 없다 하시네요. 
 
3주간 쌤들의 사랑과 정성 덕에
이른둥이였던 딸래미도 몸무게도 많이 늘이고
한껏 건강해져 퇴소하니 감사의 말을 전할 수 밖에^^



가을이 할머니 편지.jpg